○인재상: 성찰하는 스마트 우석인
○교훈: 실력, 신념, 봉사
○교육목표
- 자기분야에 탁월한 전문인: 문제해결역량(창의적 문제해결능력, 지식정보 및 기술활용능력)
- 소신과 품격을 지닌 실천인: 자기관리역량(자기주도능력, 목표관리능력, 도전 및 실천능력)
- 헌신과 열정이 있는 봉사인: 공감소통역량(대인관계능력, 의사소통능력, 시민의식)
○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 세부항목 및 평가기준
-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 전형자료: 학교생활기록부, 자기소개서(일부학과 및 학생부 없는 자)
평가항목
|
세부평가
항목
|
배점구간
|
평가기준
|
전문인
|
전공
적합성
|
학업의지, 학업능력,
전공관심도, 전공 관련 활동
|
0∼80
|
- 전공특성(학과별 인재상)에 적합한 인재로서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?
- 전공 관련 열정과 의지를 갖고 꾸준한 준비를 하였는가?
-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지속적인 학업능력을 갖추고 있는가?
- 학업에 대한 계획과 실천이 있는가?
|
실천인
|
잠재
능력
|
발전가능성
자기주도능력, 도전정신, 극복의지
|
0∼80
|
- 주어진 상황에 주도적 참여와 성취하고자하는 노력이 보이는가?
- 주어진 과제(문제)에 대하여 극복하고자하는 의지가 보이는가?
|
봉사인
|
인성
|
공동체 의식,
배려/나눔,
성실성, 소통능력
|
0∼80
|
- 소통하고자 하는 적극적 노력과 설득능력을 갖추고 있는가?
- 공동체를 위한 배려, 나눔의 이타적인 사고와 실천이 있는가?
- 규칙을 준수하고 학교생활에 성실성이 있는가?
|
○학생부종합전형 면접평가 세부항목 및 평가기준
평가항목
|
세부평가
항목
|
배점구간
|
평가기준
|
전문인
|
전공
적합성
|
학업의지, 학업능력,
전공관심도, 전공 관련 활동
|
0~40
|
- 전공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있는가?
- 전공과 관련이 있는 활동을 구체적으로 답변할 수 있는가?
- 학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이 있는가?
|
실천인
|
잠재
능력
|
발전가능성
자기주도능력, 도전정신, 극복의지
|
0~40
|
-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지적호기심을 주도적으로 해결하는가? 사례가 있는가?
-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어려운 상황에서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있는가?
|
봉사인
|
인성
|
공동체 의식,
배려/나눔,
성실성, 소통능력
|
0~40
|
- 소통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가?
- 책임감 있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려고 하는가? 성실성이 있는가?
|
개별질문
|
0~40
|
- 평가자료(학생부 + 자기소개서) 기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
|
○학생부교과전형 「수, 우, 미, 양, 가」평어등급으로 표시된 경우
- 기준표
구분
|
수
|
우
|
미
|
양
|
가
|
석차등급
|
1
|
3
|
5
|
7
|
9
|
적용점수
|
100
|
90
|
80
|
70
|
60
|
|